[북경 7월 15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일전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에 중요지시를 내려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우리 나라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은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당이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에 대한 령도가 전면적으로 강화되고 인터넷 공간의 주류 사상과 여론이 공고화되였으며 인터넷 종합치리 체계가 기본적으로 구축되고 인터넷안전 보장 체계와 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였으며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분야의 과학기술 자립과 자강 속도가 가속화되고 정보화 구동인솔 역할이 효과적으로 발휘되였으며 인터넷공간의 법치화 정도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인터넷공간의 국제적 발언권과 영향력이 현저히 강화되였으며 인터넷강국 건설이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시대, 새 로정에서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의 중요한 지위와 역할이 날따라 부각되고 있다.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인터넷강국에 관한 당중앙의 중요사상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기치를 들고 민심을 모으며 위험을 예방하고 안전을 보장하며 치리를 강화하고 민생을 개선하며 동력에너지를 증강하고 발전을 촉진하며 협력을 모색하고 윈윈을 추구하는 사명과 임무를 절실히 짊어져야 한다. 당이 인터넷을 관리하는 것을 견지하고 인민을 위한 인터넷안전과 정보화를 견지하며 중국특색의 인터넷치리의 길을 견지하고 발전과 안전의 총괄을 견지해야 한다. 긍정에너지가 총적 요구이고, 관리가 강경한 도리이고, 잘 사용하는 것이 능력인 것을 견지하고 국가 인터넷안전 장벽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정보화 구동인솔 역할의 발휘를 견지해야 한다. 법에 따른 인터텟 관리, 법에 따른 인터텟 운영, 법에 따른 인터넷 련결을 견지하고 인터넷공간의 운명공동체 건설의 추진을 견지하며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감 있는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대오의 건설을 견지해야 한다.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적극 추진하고 인터넷강국 건설의 새로운 성과로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데 새로운 기여를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조직과 령도를 강화하고 총괄과 조률을 강화하여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에 관한 당중앙의 결책포치가 실제에 실행되도록 보장해야 한다. 각급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부문은 당과 인민에 충성하고 용감하게 책임을 져야 하며 개척과 혁신을 잘하고 용감하게 투쟁하며 기꺼이 헌신하여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기 위한 강력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전국 인터넷안전및정보화 사업회의는 14일부터 15일까지 북경에서 소집되였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인 채기가 회의에 참가해 연설을 하고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정설상이 회의에 참가해 습근평의 중요지시를 전달했다.
채기는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는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의 사명과 임무를 선명하게 제기했고 ‘10가지 견지’ 중요원칙을 명확히했으며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에 요구를 제기했다. 이는 매우 강한 정치성, 전략성, 지도성을 가지고 있고 새시대, 새 로정에서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을 잘 추진하는 데 방향을 제시해주었으므로 우리는 견결히 관철하고 시달해야 한다.
채기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18차 당대회이래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이 중대한 성과를 거두게 된 근본원인은 습근평 총서기가 키를 잡고 정확하게 인솔했기 때문이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과학적인 인솔이 있었기 때문이다. 인터넷강국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사상은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 발전의 일련의 중대리론과 실천 문제에 과학적으로 대답했고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의 규칙성에 대한 당의 인식을 완전히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으며 새시대, 새 로정에서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이끌고 인터넷강국을 건설하기 위한 행동 지침이다. 우리는 이 중요사상을 깊이 학습하고 터득하며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더욱 심각하게 터득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천하며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의 전과정에 절실히 관철시켜야 한다.
채기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차 당대회가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에 대해 내린 전략포치를 내렸다. 사명임무를 명기하고 임무와 조치를 세분화하며 힘써 시달을 추동해야 한다. 온라인에 대한 긍정적인 선전과 인도를 강화하고 인터넷 의식형태의 위험을 예방하며 인터넷 종합치리의 능률성을 개선하고 량호한 인터넷 생태를 형성하며 인터넷 의식형태 사업의 령도권을 확고히 장악해야 한다. 발전과 안전을 총괄하고 인터넷안전의 중대전략과 임무를 실시하며 대인터넷안전 사업 국면을 구축하고 국가 인터넷안전 장벽을 구축해야 한다. 혁신구동, 자립자강, 능력부여 발전, 일반화와 공정성을 견지하고 단점을 극복하며 정보화 구동인솔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인터넷 립법, 집법, 사법, 법률보급을 강화하고 인터넷공간의 법치화 진척을 추진해야 한다.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분야의 국제 교류와 실무협력을 심화해야 한다. 당의 인터넷에 대한 관리를 견지하고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에 대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강화하며 중앙인터넷안전및정보화위원회 및 성원단위, 각급 당위(당조) 및 인터넷안전및정보화 부문은 주체책임을 리행하고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행동한 국면을 형성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선전부 부장인 리서뢰는 총화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특히는 인터넷강국에 관한 중요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를 참답게 관철, 시달하며 ‘두가지 확립’를 견결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천하며 기치를 들고 민심을 모으며 위험을 예방하고 안전을 보장하며 치리를 강화하고 민생을 개선하며 동력에너지를 증강하고 발전을 촉진하며 협력을 모색하고 윈윈을 추구하는 사명과 임무를 절실히 짊어지며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의 전 과정에 구현시키고 인터넷안전 및 정보화 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며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업을 위해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제공해야 한다.
북경시, 상해시, 광동성, 교육부, 공업및정보화부, 인민일보사 관련 책임자들이 교류발언을 했다.
석태봉, 하립봉, 장우협, 진문청, 왕소홍, 오정륭이 회의에 참가했다.
중앙인터넷안전및정보화위원회 성원, 각 성구시와 단독계획시행 도시, 신강생산건설병퇀, 중앙과 국가 기관 관련 부문, 관련 인민단체, 관련 국유기업, 군대 관련 단위, 중앙 중점보도싸이트 책임자 등 이들이 회의에 참가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