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9월 26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일전 자유무역시험구 건설을 깊이 있게 추진할 것과 관련해 중요한 지시를 내려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자유무역시험구 건설은 새시대에서 개혁개방을 추진하는 당중앙의 중요한 전략적 조치이다. 10년이래, 여러 자유무역시험구는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를 관철, 실시하며 사상을 해방하고 수정혁신하면서 많은 기초적이고 창조적인 개혁개방 조치를 내놓았으며 많은 상징적이고 선도적인 제도혁신 성과를 창출하면서 개혁개방 종합시험 플랫폼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발휘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 로정에서 10년간의 건설경험에 대한 전면적인 총화를 기반으로 자유무역시험구 승격 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고 용감하게 개척진취하며 난관 돌파의 선봉이 되여 보다 넓은 분야와 보다 깊은 차원에서 탐색하고 더욱 높은 수준의 자유무역시험구를 힘써 건설해야 한다.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높은 수준의 개방을 선도로 제도혁신을 핵심으로 하며 발전과 안전을 총괄하고 높은 표준으로 국제 경제무역 규칙과의 접목을 실현해야 한다. 제도형 개방을 깊이 있게 추진하고 개혁의 전반적인 계획과 체계적인 통합을 강화하며 전반 산업사슬의 혁신과 발전을 추진하여 자유무역시험구가 시범역할을 더욱 잘 발휘하도록 해야 한다.
자유무역시험구 건설 10주년 좌담회가 26일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하립봉이 회의에서 습근평의 중요지시를 전달하고 연설했다. 하립봉은 다음과 같이 표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을 참답게 학습하고 깊이 있게 터득하며 자유무역시험구 건설 경험을 전면적으로 총화하고 자유무역시험구 승격 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해야 한다. 관념을 계속 전환하고 보장조치를 강화하며 발전과 안전을 총괄하고 제도혁신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노력해야 한다. 개방을 추진함에 있어서 새로운 확장을 도모하고 발전을 계획함에 있어서 새로운 제고가 있어야 하며 더욱 높은 수준의 자유무역시험구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좌담회에서 상무부 관계자들이 자유무역시험구 10년간의 건설 상황을 회보하고 재정부, 중국인민은행, 세관총서와 상해, 천진, 복건, 료녕, 사천, 광서의 책임동지들이 발언했다.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21개 자유무역시험구 소재 성과 자치구, 직할시 책임동지 등이 좌담회에 참가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