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살살 아픈 리유…복통의 대표적인 질병은?
외신 2024-11-08 09:27:04
복통 즉 배의 통증은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중 하나이다. 복통은 소화기계통 이외에도 다양한 장기의 질병이 원인이 돼 발생할 수 있다.
로화로 바짝 마르는 신체부위 어떻게 돌볼가?
외신 2024-11-01 09:37:26
나이가 들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렵다. 로화로 바짝 마르는 부위는 살갗에 그치지 않는다. 미국 건강의학매체 ‘웹엠디(WebMD)’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서 피부를 비롯해 두피 및 머리카락, 눈, 입술, 입안, 손톱과 녀성의 질 등 신체부위 7곳이 특히 건조해질 수 있다. 또한 이런 건조증을 일으키는 병으로는 당뇨병, 콩팥병(신장병), 빈혈(철분 결핍), 갑상샘기능저하증(갑상샘호르몬 부족), 류마티스관절염을 꼽을 수 있다.
마른 사람 많이 먹어도 살찌지 않는다면?
◆건강한지방섭취=단백질,지방,탄수화물은성장기에중요한연료이다.특히지방섭취는중요한역할을하며청소년기에서26세까지는하루50~90그람의지방을꼭섭취해야한다.아보카도와후무스는건강한지방의좋은공급원이며아이들이좋아하는과카몰리로만들어먹을수있다.◆고칼로리식품선택=성인에게도마찬가지로칼로리가높지만영양가있는음식을선택하는것이중요하다.단순히칼로리만늘이는것이아니라영양가있는고칼로리음식을선택하는것이중요하다.례를들어△치즈△견과류△땅콩버터△건과일등이다.이식재료들은샐러드에첨가해도좋다.◆단백질쉐이크=성인은물론아이들에게도다양한쉐이크를먹여봐도좋다.아이들에겐과일등이혼합된쉐이크가먹이기편하고성인들은단백질쉐이크나스무디가도움이될수있다.꿀이나과일,마른귀리를추가해칼로리를더하는것도좋다.◆규칙적인식사=식사량이적은성인은소량의식사를자주하는것이좋다.2~3시간마다작은식사나간식을먹는것이체중증가에도움이된다.◆식사전음료피하기=식사전에많은량의음료를섭취하면배가불러식사를덜할수있다.목이말라도식사후에마시는것이좋다.외신。
뻐근한 어깨 ‘이것’만 하면 목까지 시원
앉아서 오래동안 일을 하거나 주방에서 료리를 하다 보면 어깨가 결리고 목이 뻐근해진다. 장거리 운전을 하거나 평소 걸음걸이가 옳바르지 않을 때도 마찬가지이다. 목과 어깨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이를 완화하고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이 도움이 된다.평소 통증이나 불편함이 없더라도 이러한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 목과 어깨 결림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매일 몇분씩만 시간을 투자해 어깨, 등, 목의 근육을 이완시켜주면 장시간 업무 뒤 느껴지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림파종 신체 모든 부위 발생 가능
림파종은 림파조직 세포가 악성 전환되여 생기는 종양을 말한다. 림파계 조직은 전신으로 퍼지는 혈관과 가느다란 관인 림파관 및 림파절로 구성된다. 림파관에는 림파구를 포함한 혈액의 혈청과 흡사한 무색의 림파액이 흐르고 있다. 림파에 있는 미생물을 려과하는 역할을 하는 림파절은 림파관을 따라 아주 다양한 크기로 전신에 분포하는데 이 때문에 림파종이라는 질환은 신체 어디에서든 발생할 수 있다. 림파종에는 호지킨 림파종과 비호지킨 림파종(악성 림파종)이 있다.
매일 아침 꿀물 한잔 좋을가?
2024-11-01 09:37:26
꿀의 ‘신기한 효능’에 대해서는 수년 동안 줄곧 류전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꿀이 피부로화를 늦추고 변비를 완화하며 양생 및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하면서 ‘매일 아침 꿀물 한잔’을 권장하는데 이는 정말 유용할가?
“외로워 죽겠다”…담배 15개비 피운 것과 같아
외신 2024-10-25 09:19:55
2023년 미국 공중보건국은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이 미치는 영향을 경고하는 자문을 발표한 바 있는데 해당 자문을 살펴보면 미국인의 절반 이상이 매일 외로움을 느낀다고 보고했다. 특히 모든 년령대의 미국인들이 대면 교류에 할애하는 시간이 줄고 있고 15세에서 24세 사이의 사람들이 이러한 현상을 더 자주 겪고 있다고 발표했다.전문가는 “외로움은 일종의 전염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대 사회는 매우 련결되여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극심한 외로움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추워지는 날씨,아이의 면역력 어떻게 높일가?
2024-10-25 09:19:55
10월말에 접어들면서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데 어떻게 아이의 신체 면역력을 키울 수 있을가? 전문가들은 가을철에 아이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며’ 수면시간을 적절하게 연장하여 체내에 정기를 축적하면 아이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는 데 더 도움이 된다고 건의했다. 동시에 아이가 물을 많이 마시고 야채를 많이 먹으며 적절하게 운동하고 즐거운 기분을 유지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변기에 낀 ‘분홍색 때’ 정체는?
욕실 샤와실 바닥이나 변기를 보면 어느새 분홍색 물질이 껴있는 걸 발견하군 한다. 어떤 이는 화장품 찌꺼기가 쌓인 것으로 생각하기도 하고 세제가 남아 생긴 곰팡이 정도로 여기기도 했다. 청소해도 시간이 지나면 또 나타나는 이 분홍 물질의 정체는 정확히 무엇일가?
로인들, 이런 호흡기질환 조심해야!
인민넷 2024-10-25 09:19:55
가을과 겨울은 호흡기감염병 발병률이 높은 계절이다. 로인들의 면역기능 하락은 다양한 기저질환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고 감염성 질병의 위험이 크게 증가하며 일단 감염되면 기존의 만성질환이 악화되고 합병증이 증가하여 급성 및 중증으로 발전하기 쉽다. 따라서 로인들은 호흡기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예방을 잘해야 한다.
외로움, 치매 위험 31% 높인다
지속적인 외로움이 치매 위험을 크게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플로리다주립대 의대 마르티나 루케티 박사팀은 다양한 로화 연구와 지금까지 발표된 연구 데이터를 종합해 외로움과 치매 및 인지장애 사이의 련관성에 대해 메타 분석을 실시했다. 여기에는 전세계 약 60만명의 데이터가 포함됐다.
유방암 위험 높이는 의외의 요인은?
외신 2024-10-18 09:29:40
유방암은 국내 녀성 암중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으로 40대 후반과 50대 초반 녀성에서 발병률이 높다. 유방암은 유방의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자라면서 분렬하고 그 결과 덩어리가 형성되여 단단한 혹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여러 위험 요소가 유방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경고한다.
배살 6년 볼록…심장질환 163% 높아
체질량지수보다 체형을 반영하는 ‘신체둥글기지수(이하 BRI)’가 향후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을 더 잘 예측할 수 있음을 시사하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번 연구에서는 다른 심장건강 위험 요인을 제외하더라도 6년에 걸쳐 BRI가 높게 유지되면 심혈관질환 위험이 최대 163%까지 높아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 식습관이 쓸개를 지킨다
2024-10-18 09:29:40
쓸개라고도 불리는 담낭은 간 아래에 위치한 작은 서양배 모양의 장기이다. 간에서 만들어지고 방출되는 액체인 담즙을 저장해 지방 소화를 돕는다.
로안과 백내장 차이는 무엇일가?
나이 든 사람들이 눈의 침침한 증상을 호소할 때 로안으로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있다. 단순히 근거리 사물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로안이라고 치부했다가는 다른 질병의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다.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