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각각 대중의 안위와 생활 관심해 여러 민족인민이 즐겁고 안전하게 설을 보내도록 보장해야
호가복 연길시에서 음력설전 관련 사업 검사지도시 강조

2023-01-28 09:17:10

20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이 연길시에서 명절기간 시장공급, 열공급, 식품안전, 교통운수, 소방안전, 변경관리 등 사업을 검사, 지도하고 기층 일선의 사업일군들을 위문함과 아울러 그들에게 진지한 문안과 새해 축복을 전했다. 그는 전 주 각급 각 부문은 시시각각 대중의 안위와 생활을 관심하고 공급보장, 안전보장, 민생보장 등 사업을 착실히 전개해 전 주 여러 민족 인민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설명절을 보내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음력설을 앞두고 연길시 거리, 골목마다 짙은 설 분위기가 풍겼다. 호가복은 연길시천성슈퍼마켓에서 점포 업주, 물건을 구매하는 시민과 친절하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채소, 육류, 계란, 우유, 밀가루, 쌀, 기름 등 상품의 공급 상황과 가격 상황을 상세하게 물었다. 호가복은 각종 상품이 구전하고 비축이 충족하며 가격이 안정한 것을 알고 안심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장바구니’, ‘쌀주머니’, ‘과일쟁반’은 가가호호와 밀접히 련관되여있는 가장 기본적인 민생이다. 기업은 적극적으로 상품 공급원을 확장하고 생산과 판매의 련계를 강화하며 상품의 비축을 충족하게 하여 명절기간 시장공급의 충족과 가격 안정을 확보해야 한다. 각 관련 부문은 시장에 대한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물류배송경로를 원활하게 하여 명절시장 공급을 풍부하게 함과 아울러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소비환경을 힘써 마련해야 한다.

호가복은 명절기간 열공급 보장 상황을 매우 관심했다.    

그는 연길시집중열공급유한책임회사에 이르러 보이라 운행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고 주민열공급 보장과 기업 안전생산 등 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열공급사업은 가가호호와 관계되며 대중의 직접적인 리익과 관계된다. 기업은 사회적 책임감을 절실히 증강하고 설비 관리와 정비를 강화하며 열공급 보장의 질과 능력을 힘써 제고해 인민대중이 따뜻하고 즐겁게 설명절을 쇠도록 보장해야 한다.

연길려객운수 남역에서는 려객들이 차례로 줄을 서있었고 현장은 질서가 정연했다. 호가복은 대합실에 들어가 현지에서 려객들의 매표, 역의 안전검사, 정기뻐스의 운행 등 상황을 돌아보았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음력설기간 운수는 인민대중의 직접적 리익과 관계되고 경제발전, 사회안정과 관계되는 대사이다. 알심 들여 배치하고 운송보장능력을 강화하며 인원 및 물품 안전점검, 차량동태 감시통제, 운전기사 건강감시를 엄격히 실시하고 출행이 상대적으로 집중된 근로자 이동, 학생 이동에 대한 봉사, 인도를 강화하며 과속, 인원초과, 적재초과, 피로운전 등 위법행위를 두절하여 평안하고 능률적이며 원활한 음력설기간 운수환경을 힘써 구축해 광범한 려객들의 귀가길이 더욱 안전하고 귀향길이 더욱 포근하게 해야 한다.

“기업에 남아 설을 쇠는 종업원들이 얼마나 됩니까?”, “최근의 생산형세는 어떻습니까?” 길림오동약업집단 연길주식유한회사에서 호가복은 기업 책임자와 깊이 교류하면서 명절기간 생산, 종업원의 설날 배치, 안전생산조치 시달 등 상황을 상세히 료해했다. 호가복은 음력설은 중화민족의 전통명절이고 온 가족이 단란하게 모이는 날인데 기업의 광범한 종업원들이 가족과의 단란한 모임을 포기하고 일터를 굳건히 지키고 생산을 견지하는 것은 갸륵하고 존경스럽다면서 기업은 설명절에 일터에 남은 종업원들의 생활을 타당하게 배치하고 로임, 휴가 등 대우를 잘 보장하며 더욱 편리하고 주밀한 인문배려를 돌릴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각 관련 부문에는 제반 혜민기업 정책을 구체적으로 확실하게 실시하고 기업의 생산요구를 정확하게 장악하며 생산과정에서의 에너지사용, 일군고용 등 문제를 협조하여 해결함으로써 기업이 음력설기간에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만부하로 생산하는 데 일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안교통경찰은 원활한 교통을 보장하는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다. 호가복은 연길시공안국 교통경찰대대 하남근무지점에서 교통경찰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면서 일터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그들의 로고에 진심 어린 감사를 표했다. 이어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음력설은 인민대중이 가족들과 단란히 모여 즐거움을 누리는 때이자 광범한 인민경찰들이 수호하는 때이다. 모두들 사명에 충성하고 직무에 충실하며 량호한 정신풍모와 훌륭한 봉사로 도로교통 관리사업을 잘하고 도로교통 질서를 더욱 잘 수호하여 안전하고 질서 있는 출행환경을 힘써 마련하기 바란다.

주소방구조지대, 연변삼림소방지대는 진화구조와 긴급구조 등 긴급하고 막중한 임무를 짊어지고 있다. 호가복은 소방구조 장비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고 모두가 직책과 책임을 다해 안전 방어선을 구축하고 가가호호의 안전을 수호하고 있는 데 대해 감사를 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음력설기간, 소방구조사업의 압력이 급격히 늘어난다. 소방대원들이 고생을 잘 이겨내고 실전에서 잘 싸우고 사심없이 잘 기여하는 우량한 작풍을 지속적으로 발양하며 직책을 충실하게 리행하고 책임을 짊어지고 행동에 옮기며 전력을 다해 제반 근무집행 준비사업을 잘하여 사회안정, 대중안전을 위해 더욱 큰 기여를 할 것을 희망했다.

연변변경관리지대에서 호가복은 지대 지휘중심에 들어가 화상련결 방식으로 변경 중점지역의 근무집행 상황을 상세히 료해함과 아울러 일선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광범한 인민경찰들에게 명절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최저선 사유를 확고히 수립하고 위험방지의식을 강화하며 곤난을 더욱 충분하게 예측하고 문제를 더욱 세밀하게 연구하며 업무를 더욱 실속있게 수행하며 변경 관리, 통제, 치안방비 등 제반 사업을 확실하게 잘하여 국가안전과 변경안정의 견고한 장벽을 구축해야 한다.

검사지도 과정에서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섣달그믐날과 음력설은 중화민족의 전통명절이며 온 가족이 단란하게 모여 송구영신하는 경사스러운 날이다. 전 주 각급 각 부문은 늘 걱정하는 책임감, 적극적으로 담당하고 일하는 정신력으로 직무를 잘 리행하고 책임을 잘 짊어지며 시장공급, 안전생산, 응급구조 등 제반 사업을 구체적이고 세밀하며 엄격하게 틀어쥠과 아울러 발생 가능한 각종 돌발사건과 안전사고를 효과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전 주 여러 민족 인민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설을 쇠도록 보장해야 한다.

주 지도자들인 소경화, 조영호, 단우건, 문금철, 주직속 관련 부문 및 연길시 책임자들이 각각 상술한 활동에 참가했다. 

류전국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