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9월 16일발 신화통신 기자 번희] 16일, 중국국가철도집단유한회사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국가철도는 루계로 26억 8300만톤의 화물을 발송했고 일평균 적재량은 18만 4000대로 전년 대비 각각 3.5%, 4.3% 증가했으며 철도 물류 능률과 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였다.
국가철도집단 화물운송부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올 들어 철도부문은 화물운송 시장화 개혁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물류 제품 공급을 최적화하며 화물운송 능력과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국민경제의 대동맥이 안전하고 원활하며 능률적으로 운영되도록 보장했다.
첫째, 철도 물류제품 공급의 질과 능률성을 향상시켰다. 시장수요에 긴밀히 접목하고 기업 공급사슬에 적극적으로 융합하며 도시간 고속렬차, 대종 직행렬차, 전문화, 정밀화·특색화·참신화 기업 전문 물류, 콜드체인 물류를 크게 발전시켰다. 1월부터 8월까지 국가철도는 총 1148만개의 철도, 수로 련합운송 컨테이너 화물을 발송하여 전년 동기 대비 17.5% 증가했다. 철도 물류 금융 봉사의 질이 향상 및 확장되였다. 둘째, 국가 경제와 민생을 위한 중점 물자의 운송을 강력하게 보장했다. 중점 에너지 통로의 역할을 발휘하여 서부 석탄 동부로 운송, 북부 석탄 남부로 운송, 신강 석탄 외부로 운송하는 사업을 정성껏 조직하여 각 지역의 여름철 전기사용을 효과적으로 지원했다. 1월부터 8월까지 국가철도는 13억 8000만톤의 석탄을 발송했다. 셋째, 다국적 화물 운송이 안정적이고 원활했다. 국내 세관 부문, 해외 철도 부문과의 소통과 조률을 강화하고 ‘디지털 항구’ 건설을 추진하여 항구 운송 능률성과 통관 편리성을 높였다. 다국간 화물렬차가 안정적으로 운행되였으며 다국간 운송이 능률적이고 원활하게 이루어져 국제 경제무역 교류를 힘있게 촉진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