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화전국공급판매합작사 제8차 대표대회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15.5’기간 전국공급판매합작사 분야는 국가 량식안전보장 봉사에 초점을 맞추어 농업물자 공급보장 사업에 전력하게 된다.
새로운 천억근 량곡 생산능력 향상 행동을 힘써 실시하는 것을 둘러싸고 농업 종합생산 능력과 품질효익 향상을 긴밀히 련결시켜 농업물자 류통 봉사망을 보완하고 농업물자 공급 사슬의 근성을 강화하며 공급판매합작사의 농업물자 공급 보장과 봉사 수준을 전면 향상시키게 된다.
각급 련합사의 농업물자 공급 보장 책임을 단계별로 강화하고 전국 농업물자 공급보장 플랫폼을 잘 활용하여 집중 구매 및 집중 배송, 집중 구매 및 직접 판매를 추진하고 농업물자 선도기업이 시스템 내외 관련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도록 인도하며 핵심 자원 및 통로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고 농업물자 구입, 운송, 비축 등 사업을 잘함으로써 농업물자 공급이 충족하고 품질이 우수하며 가격이 안정되도록 보장한다.
국가공급판매합작사 농업물자네트워크시스템 구축을 위한 5개년 전문계획을 지속적으로 시달하고 농업물자 선두기업을 장대시키며 현대 농업물자 저장시설체계 건설을 다그쳐 ‘15차 5개년 계획’기간 약 100개 정도에 이르는 국가 전략성 농업물자(비축) 창고와 약 1000개에 달하는 현급 농업물자 배송중심 신축 또는 개조 작업을 완료한다.
농산물의 록색화, 네트워크의 고능률화, 봉사의 정밀화, 류통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농업물자 및 기술 봉사를 확장하며 농산물 공급구조를 최적화하고 농산물 포장 페기물 재활용 네트워크를 건립 및 건전히 하여 농업의 록색발전을 촉진한다.
소개에 따르면 현재 전국공급판매합작사 분야는 전국 화학비료 공급량의 70%, 칼리움비료 수입량의 40%를 차지하고 국가 화학비료 상업비축 임무의 약 50%, 성급 비축임무의 80%를 담당하며 년간 농업 사회화 봉사 규모가 3억무 이상, 농산물판매가 3조원 이상에 달한다.
농민일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